Sirano's story & Marketing columns

시라노가 전해드리는 이야기

# 시라노 이야기

잘하는 마케팅 회사의 기준(80억 매출 인증)

‘잘하는’ 마케팅 회사는 무엇일까요?

많은 회사들이 말합니다.

‘우리는 이 업계에서 XX년 동안 했습니다. 실력 하나만큼은 우리가 최고입니다. 저희에게 의뢰한 클라이언트 매출이 모두 500% 올랐습니다.’

아마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 중에 한 번이라도 마케팅 회사와 소통해본 적이 있으시다면 단골멘트로 자주 들어보셨을 법한 이야기 입니다.

하지만, ‘잘하는’것의 기준은 어떻게 판단할 수 있을까요?

예를 들어, 마케팅을 의뢰한 클라이언트의 매출이 3개월 전보다 올랐다고 가정했을 때, 매출이 오른 요소를 하나하나 세밀하게 뜯어서 분석해본다면

해당 회사(업체)의 인테리어가 전보다 업그레이드 됐던지, 서비스가 전보다 더 친절해졌던지, 식당이라면 새로운 메뉴를 개발해서인지, 새롭게 시작한 마케팅이 효과를 봐서인지, 다양한 요소들이 작용했을 것입니다.

즉, 100% 마케팅 때문이라고 단정지을 수 없기 때문에 단순히 클라이언트의 매출이 오른 것만 보면 ‘잘하는’마케팅 회사의 기준으로 삼기엔 부족한 감이 꽤 있습니다.

잘하는 마케팅 회사

그럼 어떻게 기준을 세울 수 있을까요?

정답은 바로 ‘마케팅 회사의 사업 역량’ 에 있습니다.

최근 마케팅 업계에서 꽤나 유명한 회사들을 조금 살펴보면 마케팅 회사 외적으로 얼마나 자신들의 사업을 잘 운영하고 있는지 강조합니다.

마케팅을 잘한다 = 본인 사업을 잘한다

즉, 마케팅 회사의 실력은 마케팅 회사가 하는 사업으로 증명한다. 라고 기준을 세울 수 있습니다.

저희 시라노 마케팅은 2022년 이미 오프라인 사업이 80억대를 넘겼고, 법인 이익은 수십억원대를 넘나들고 있습니다. (2개 법인 운영 중)

법인 손익계산서1
법인 손익계산서2

저희쪽에 문의주시는 고객 분들 대부분은 80% 이상이 병원,학원,변호사,식당,카페 등의 오프라인 기반 사업을 하시는 분들입니다.

물론 저희와 업종이 다를 수 있겠지만 마케팅의 ‘본질’은 같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저희가 올라온 과정 그대로 클라이언트 분들에게 적용해드리고 있습니다.

여담이지만, 저희가 오프라인에서 매출을 내고 있다보니 온라인 마케팅을 목적으로 미팅을 가서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상담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운영에 대한 질문들도 많이 하셔서 이 부분도 항상 적지 않은 시간을 상담해드리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잘하는 마케팅 회사의 기준과 실제 시라노 마케팅의 오프라인 매출 자료​​를 직접 보여드렸습니다.

저희 회사가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앞으로 이 글을 보신 분들 께서 마케팅 회사를 선택하실 때 그 회사가 마케팅 대행업 외에도 다른 사업을 잘 하고 있는지 여부를 꼭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매출이 잘 나오지 않아 고민이거나 마케팅 관련해서 어려운 점이 있으시다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해주세요

저희가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선에서 최대한 함께 고민하고 힘쓰겠습니다.

시라노 마케팅 로고